본문 바로가기
Living

구강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유병률과 지역의 차이에 따른 특색

by YsR 2021. 7. 6.
반응형

지금까지 구강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관련해 폭넓게 진행되었던 선행 연구 결과에서는 성별과 인종, 그리고 지역 등에 따라 유병률이 큰 차이가 보인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는 개개인의 생활습관과 함께 문화적 차이, 그리고 백신 접종률 등의 차이에 의해 더욱 심화될 수 있음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각 국의 구강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접종률을 좀 더 수치화 하고 적절한 경구 샘플을 확보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대해 선제적인 대처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본 시험에 참여한 각 국의 대상자는 각기 나이에 따라, 그리고 경제 수준 등에 따라 저위험성, 중위험성 및 고위험성의 그룹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들이 기존에 접종 받은 백신의 특성에 대해서도 일부 정리가 되었습니다. 로지스틱 회귀 분석을 통해 해당 대상자들의 기저질환ㅇ르 확인했을때 큰 차이가 없었음을 확인하였고, 향후 발병 가능성에 대해 수학적인 모델로 예측이 시도되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먼저 모든 유형의 대상자에게 있어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더 높다는 사실이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는 저위험군과 고위험군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한 사항입니다. 그리고 인종별로 체크를 했을 때에도 흑인 남성의 경우 유병률의 위험성이 더욱 높았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만 백신 접종을 한 사람들에게서는 예외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경제수준이나 위생수준 등에 관계없이 낮은 유병률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백신의 효과성을 검증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구강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방역을 위해서는 먼저 적극적인 백신 접종이 수반되어야합니다. 이는 성교 과정에서 여성들에게 위험성이 더욱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좀 더 어린 시점에서 남녀에게 접종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종과 민족의 차이는 백신의 효과에 있어서 그렇게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개인에 대한 접종률이 높아질 수록 구강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퇴치는 좀 더 현실화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